본문 바로가기
알뜰정보

장미의 꽃말

by 상히리 2022. 1. 1.
반응형

장미의 꽃말

기쁜날, 기념할날, 고백, 축하등 우리는 흔히 꽃선물을 많이 하죠? 그중에서도 '장미'를 많이 선물합니다.

많이 하는 장미선물! 장미의 꽃말을 알고 계시나요? 장미의 색상에 따라 의미도 다양하다고 합니다. 

제가 장미의 꽃말을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빨간장미

장미중 가장 흔한 빨간 장미. 가장 클래식 빨간 장미는 장미의 정석입니다.

빨간장미의 꽃말은 사랑,기쁨, 불타는 사랑, 아름다움, 열정, 욕망, 절정, 열렬한사랑 입니다.

빨간색 만큼 열정적이고 아름다운 사랑의 꽃말을 갖고 있습니다.

그리도 빨간장미는 봉우리 장미의 꽃말이 따로 있는데요. 바로 순수한 사랑, 사랑의 고백입니다.

아직 피지 않은 풋풋함과 수줍음 순수함을 담고 있는것 같습니다.

 

 

 

 

노랑장미

노란장미는 완벽함, 아름다움, 영원한 사랑, 우정이라는 좋은 의미와 질투, 시기, 사랑의 감소등 않좋은 의미도 있으 선물을 하실때 잘 생각해서 선물하시길 바랍니다.

 

 

 

 

흰장미

흰장미의 꽃말은 결백, 매력, 순결, 순진, 실연, 존경, 청순함, 사랑의 한숨, 다시 만나고싶은 마음 입니다.

흰장미 또한 봉우리의 꽃말이 있는데 나는 당신에게 어울리는 사람이에요 라는 수줍은 고백의 의미가 담겨있답니다.

 

 

 

분홍장미

분홍장미는 여성분들이 좋아하는 장미인데요. 부케로도 많이 사용되는 컬러입니다.

분홍장미의 꽃말은 단순, 망설임, 사랑의 맹세, 행복한 사랑이라고 합니다.

분홍장미는 더 연한 연분홍색의 장미 꽃말이 따로 있는데 기쁨, 동정, 사랑스러움, 우아함, 존경 입니다.

 

 

 

파랑장미

옛날엔 파랑장미란 있을수 없는 장미 였지만 과학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현재는 파랑장미가 많이 흔해진 편입니다.

그래서 옛날 꽃말은 불가능, 이루어질수 없는 사랑등으로 해석되었지만 현재는 기적, 이뤄질수 있는 과 같은 긍정적인 꽃말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주황색장미

 

주황색 장미의 꽃말은 수줍음, 첫사랑의 고백. 

수줍고 발그래한 뺨이 생각 나는 장미네요^^

 

 

 

보라색 장미

보라색 장미늬 꽃말은 영원한 사랑, 불완전한 사랑.

서로 정반대의 의미를 갖고있는 꽃입니다.

 

 

 

무지개장미

무지개 장미는 네델란드디자이너인 페테르데 베르킨이 개발했다고 합니다. 

꽃말은 꿈은 이루어 진다. 

어쩌면 상상속의 장미를 만들어낸 디자이너의 뜻이 담겨있는 듯합니다.

 

 

 

그밖의 장미

흑장미는 죽음, 원한, 증오, 집착, 당신은 영원히 나의것 과 같은 무시무시한 꽃말을 갖고 있습니다. 

초록장미는 고귀한 사랑 이라고 합니다. 아직 초록장미는 본적이 없네요..ㅎㅎㅎ 보신분 있으실까요?

 

 

오늘은 장미 꽃말에 대해 알려드렸는데 장미라는 꽃 하나가 이렇게 많은 꽃말을 갖고 있는줄 몰랐습니다.

너무도 아름다운 장미는 그 색에 따라 무시무시한 뜻 또는 너무도 사랑스러운 의미를 갖고 있네요^^

 

제가 오늘 알려드린 정보가 여러분께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이쁜 선물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