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뜰정보

나의 탄생석 알아보기 1탄 (1월~6월탄생석)

by 상히리 2022. 1. 10.
반응형

나의 탄생석 알아보기 1탄 (1월~6월탄생석)

나의 탄생석을 알고 계시나요? 생일에 따라 나의 탄생석이 있습니다. 생일을 알고 계시다면 센스 있게 탄생석 선물을 줄수있고 탄생석에 따라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합니다. 지금부터 제가 1월부터~6월 탄생석을 알려드릴게요^^

 

 

 

1탄생석 가넷(garnet)

-진실, 우정, 충실, 정조, 불변.

일반적으로 가넷이라고 하면 투명한 빨간 보석을 생각하기 쉽지만 가넷은 노랑, 주황, 초록, 자주, 무색, 검은색 등 파란색을 제외한 다양한 색깔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석류알을 닮은 보석이라고 해서 석류석 이라고도 불린다고 합니다.

서양에서는 가넷이 건강을 지켜주고 여행을 할때 지니고 있으면 위험으로 부터 보호받는다고도 믿었다고 합니다.

 

 

 

2탄생석 자수정(amethyst)

-성실, 마음의 평화.

세계 5대 보석 중 하나인 자수정은 권력과 부의 상징 이였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보라색염료를 만드는 과정이 어렵고 구하기가 어려워 부유한 귀족층만 사용 했다고 합니다. 영롱하고 신비한 보라빛의 자수정은 몸에 지니고 있으면 정신이 맑아지고 차분해지고 영리해진다고 믿었다고 합니다. 자수정에서는 다량의 원적외선이 나온다고 하는데 그것 때문이 아니였나싶습니다.

 

 

 

3월 탄생석 아쿠아마린(aquamarine)

-영원한 젊음, 행복, 희망, 건강.

아쿠아마린은 이름 그대로 물과 바다에 대한 전설이 많은 보석이라고 합니다. [밤의 보석 중의 여왕] 이라는 낭만적인 칭호가 붙어 있습니다. 그 이유는 어두운 밤에 아쿠아마린을 보면 밝게 반짝거리는 모양이 어두운 바다에서 보는 한줄기 등불 같은 느낌을 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4월 탄생석 다이아몬드(diamond)

-불멸, 사랑의 맹세.

다이아몬드는 정복할수 없다는 그리스어에서 유래 되었다고 하는데요. 말그대로 옛날은 어떠한 도구로도 깰수 없었기 때문에 불멸이라는 뜻을 갖은 보석이 되었다고 합니다. ‘보석의 왕으로도 불리는 다이아몬드는 결혼, 사랑의 맹세, 고백의 상징 되었습니다. 그만큼 귀하고 아름답다란 뜻이 아닌가 싶습니다.

 

 

 

5탄생석 에메랄드(emerald)

-행복, 행운, 정조, 순결.

에메랄드 그린이라는 색깔의 이름이 따로 있을 정도로 아름다운 녹색을 갖고 있는 에메랄드. 그리스에서는 미의 비너스에게 에메랄드를 바쳤다고도 합니다. 눈이 아플 때 피로할 때 초록색을 보라고 많이 들어 보시지 않았나요? 에메랄드도 진정,신경안정의 용도로 많이 사용 했다고 합니다.

 

 

 

6탄생석 진주(pearl)

-순결, 부귀, 건강, 장수 / 흑진주:권위.

진주는 저도 많이 좋아하는 보석 중 하나인데요. 모두가 알고 있듯 진주는 조개에서 만들어집니다. 다른 보석에 비해 자연에서 얻은 그대로를 사용 하는 보석입니다. (다른 보석은 세공작업을 함) 진주는 많은 여왕, 미를 대표하는 세기의 여신 클레오파트라가 사랑한 보석 중 하나로 클레오파트라는 진주를 마시기도 가루를 내어 얼굴에 바르며 피부관리를 했다고 합니다.

 

 

 

1~6월까지의 탄생석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그 다음 7~12월의 탄생석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글에서 확인하세요~♡

2022.01.13 - [알뜰정보] - 7월~12월 탄생보석 알아보기(2탄)

 

7월~12월 탄생보석 알아보기(2탄)

7월~12월 탄생보석 알아보기(2탄) 저번 글에서 1월~6월 탄생석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은 7월부터 12월까지의 나의 탄생석에 대해 알려드릴게요~재미있게 봐주세요^^ 7월 탄생석 루비(ruby) -사랑,

00sangsang00.tistory.com

 

 

반응형

'알뜰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쉽게 보는 혈액형 유전 법칙  (0) 2022.01.16
7월~12월 탄생보석 알아보기(2탄)  (0) 2022.01.13
선물하기 좋은 꽃(꽃말)  (1) 2022.01.09
MZ세대 뜻 알아보기  (0) 2022.01.05
간단한 가족 호칭 정리  (0) 2022.01.05

댓글